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종목 분석

코리아센터(전자상거래-언택트주) 2020.12.06

by 21세기음유시인 2020. 12. 6.
반응형

 

 

[기업 설명]

소프트 개발업. 인터넷 전자상거래업 및 무역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 코리아센터의 몰테일이 전 세계 6개국 9개에 물류센터를 확보한 상태라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해 물류센터의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재무 상태도 좋고, 해외 직구 구매루트를 확보하는 등 사업확장에 힘을 쓰고 있다.

 

 

[투자포인트 요약]

1. 해외 직구 산업의 성장 수혜 : 해외 명품 직구 사업 진행중.

2. 국내 팟캐스트 점유율 1위 팟빵 대주주 지분보유 : 팟빵은 미국에서 흥행중이며 기업가치 수천억원

3. 매출의 우상향 : 매년 매출이 커지고 있으며, 내년 내후년 사업확장으로 인해 기업가치가 올라 갈것으로 보임

4. 아마존연관 가능성 : 코리아센터가 대규모 물류창고 보유중이라 아마존 국내 진입시 유리한 입지를 갖춤

5. 코스닥150편입

6. 해외에 물류창고 보유기업

 

[상승포인트]

첫째, 현재 가장 주목해 볼 점은 달러의 하락(원화 가치상승)으로 직구 매출이 확연히 증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달러하락은 조만간 발표될 미국의 사상 대규모 부양책 발표(달러 인플레이션)로 더욱 더 달러 가치하락은 명약관화하다.

둘째, 코로나19로 인해서 언택트 시장규모 즉, 이커머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는 백신과 치료제가 나온다해도 이미 "언택트"가 일상생활 속 깊숙히 정착이되었기 때문이다.

셋째, 코리아센터는 단순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가진것이 아니고 소위 "빅데이타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을 가진 점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모아진 거대한 빅데이타를 갖고 있는 회사는 코리아센터가 유일할 것이다. 앞으로 이커머스의 사활은 빅데이타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넷째, 이제 서서히 "팟빵 "을 띄우기 시작한 모습니다. 12월 2일자 뉴스에서 보듯이 팟빵 유저들이 급속히 증가되고 있고, 앞으로 라디오 방송국도 개국할 준비도 시작하려고 준비중이다. 아마도 팟빵 상장을 가시화하기 위한 전략인 듯하다.

다섯째, 많은 이들이 염려하는 12월 15일 수인베스트먼트의 전환우선주 상장에 대하여 언급하면, 한마디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주식수가 현재 7300만주에서 7620만주로 약 4%가량 증가되는 것에 불과하다. 지금 코센의 보통주 중 65% 이상의 물량이 대주주 및 특수 관계인들의 물량이므로 시장 유통주식은 2660만주 정도 밖에 안되는 품절주가 코리아센터의 주식특성이다. 그리고, 수인베스트먼트의 물량이 상장후 즉시 시장에 풀린다고 단언할 수도 없다. 설령 시장에 풀린다해도 현재 주가에서 매도하기 보다는 주가가 상승한 이후에 출회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 보인다. 그리고 320만주 정도는 코리아센터와 같이 유통주식이 적은 경우는 상당한 호재로 작용(세력들이 롤링하려면 유통주식수가 적으면 불리)할 수도 있는 문제이다. 여러분 같으면 미래 가치가 높아질 것이 뻔한 상황에서 물량을 던지겠는 지? 좀 더 가지고 가서 매도할지? 여러분 스스로 판단해 보면 답이 나올 것이다. 물론 대주주기준에 해당되어 양도세 문제로 처분 가능성도 있지만.....매도한다고 해도 받아낼 세력이 있을 것이고 하루정도면 소화되는 물량이다.

여섯째, 대표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해 놓고 있는 상황이다. 아마도 수인베스트먼트의 물량이 출회될 경우, 상당부분은 자기주식 취득 형태로 사들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수인베스트먼트 물량이 상장되면서 회사의 재정구조는 매우 탄탄해진다는 점이다..

일곱째, 외국인이 지속 매수하고 있고, 이제 기관의 매도세가 진정되고있고....10일이후 코스닥 150에 지정되어 ETF자금이 최소 50억 이상 매수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있다. 참고로 현재 외국인 매수 평단가는 최소로 잡아도 10,000-10,500원(지난번 상한가 갈때 12000-13000원 사이에 외국계 단일계좌로 너무 많은 물량을 흡수해 버린 일도 기억할 것이다) 사이에 들어와 있다. 이들이 과연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내고 나갈지?를 눈여겨 보는 것도 관전포인트라 할 것이다.

여덟째, 이제 이커머스의 최대 성수기인 4분기에 접어들었다. 김 대표도 사상최대실적이라고 공공연하게 얘기할 정도로 자랑하고 있다. 대표라는 자는 가장 확실히 알고 있는 사람이다. 그 사람 입에서 사상최대실적이라는 말을 믿지 못하면 누구말을 믿는 다는 말인가?

아홉째,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5개국이 참여한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즉, 세계 최대 자유무역협정(FTA)이 출범했다는 점..여기에서 각 국가에 물류창고를 가진 코센에겐 당연 호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