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관련주

2021년은 원자력의 해 ? (원자력주)

by 21세기음유시인 2020.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은 신도 모른다는 애기가 있죠.

대부분 내일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예측하고 투자를 합니다.

저는 약간 관점을 다르게 보왔습니다.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모르지만, 1년뒤 미래, 2년뒤 미래를 대충 예상은 가능할 것이고, 그 미래상을 보고 투자하기로 하였습니다.

 

자 그럼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2021년의 모습을 생각해봅시다.

우선, 미국 대통령이 누가 될까요 ? 우선 바이든이 가장 유력하니 바이든대통령이라고 생각을 해봅시다.

바이든 정책은 크게 보면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에 투자 ㅡ> 탄소중립 ㅡ> 지구를 지키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시대는 과거에 비해 이상 기후와 대규모 벌레가 많이 발생하고 생존에 위협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그렇기에 바이든의 정책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도로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현재와 달리 전기차와 전기차충전소가 많이 보입니다.

기존의 자동차가 전기자동차로 바뀌게 된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1. 디젤 석유, 석탄 등 사용하는 곳이 많이 줄어 들겟죠 ? 또한 화력발전소도 많이 사라지게 되니 더욱 그 사용량은 제한되겠군요. ㅡ> 석탄,석유의 사용량은 무척 줄어들겠고요 ㅡ> 석탄,석유 사용량 감소에 따란 가격 하락이 보입니다

2. 전기차의 원료인 전기의 사용량은 대폭 증가할테니 매년 전기사용량은 크게 증가 하게 될 것이고, 로봇도 나타나면서 전기사용량은 매년 크게 증가 할 것입니다. ㅡ> 전기사용량 증가 ㅡ> 전기사용량을 증가에 따른 생산량도 늘려야 되니 발전소도 무척 증가하겠지요? (다만, 화력발전소는 아닐것입니다) ㅡ>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증가

요기서 주목해야 될것은 신재생에너지입니다.

태양광과 풍력은 자연에서 무한히 공급해주기 떄문에 한번 설치하면 더 이상 돈이 안들기 떄문에 엄청 저렴할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큰 착각입니다. 오히려 원자력발전소가 무척 더 저렴합니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는 탄소를 배출하지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가증 큰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기사를 한번 읽어보세요.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111842991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태양광·풍력 의존 땐 100조원 더 들어…脫원전 수정해야"

"태양광·풍력 의존 땐 100조원 더 들어…脫원전 수정해야", '탄소중립' 글로벌 경제 판이 바뀐다 (3·끝) 탄소중립 실현하려면 발전량 들쭉날쭉하고 가격 비싼데 재생에너지 비중 60% 확대 계획 원전은 온실가스 배출 안하고 단가도 재생에너지의 절반 수준

 

 

요약하자면, 국내에선 땅이 좁기 떄문에 태양광과 풍력발전소를 아무리 많이 설치한다해도 국내 전기 사용량을 감당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원자력 발전소는 위험하지만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또한, 아이러니하게도 국내 원자력발전소 관련기술은 전세계에서 최고입니다.

원자력발전소 기술은 최고이고 석탄,석유는 한방울도 나오지 않고 태양광과 풍력발전소 설치해도 다른나라보다 효율이 떨어지고, 땅도 좁은 나라에서 원전을 포기한다는게 참 이상합니다

그리고, 바이든은 원전을 적극 추진합니다. 세계 대부분의 나라도 원전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론: 국내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원전관련 주식은 저평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전기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원전은 필수부가결한 존재이며, 전세계 방향인 탄소중립 정책에 어울립니다.

 

 

추가로, 원자력 관련호재는 해외 UAE에 원전 추가 건설계획에 입찰중이며 입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월성원전1호기 평가 조작설이 다시 이슈화 되고 있으며, 원전건설을 재개할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원자력 관련주는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제가 선별하였습니다

원자력 추천주 

1. 한국전력 

2. 한전KPS 

3. 보성파워텍 

4. 두산중공업

5. 우리기술

위 5종목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